통영시의회 TONGYEONG CITY COUNCIL

샘플 이미지
제19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발언자 정보

발언자정보
성      명 : 발언자정보가 없습니다.
소속정당 :
선  거 구 :

회의진행순서

  • 회의진행

    -제198회 통영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00:00:00
  • 공무원

    <집회경과 보고 : 의회사무국장 이재옥> 00:01:24
  • 안건

    1. 제198회 통영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00:02:45
  • 안건

    3. 통영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00:03:11
  • 안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00:03:35
  • 의원발언

    <제안설명 : 의회운영위원장 배도수> 00:04:12
  • 회의진행

    ◎ 폐회 선포 00:10:00

회의록 보기

○ 의장 강혜원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8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집회경과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사무국장 이재옥 의회사무국장 이재옥입니다.
제198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집회경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12월 10일 배도수 의원 외 네 분의 의원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45조제2항에 따른 임시회 소집요구가 제출되어 의회운영위원회 협의를 거쳐 12월 18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제19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의안 제출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금일 의장님께서 제198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제의하였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안건으로 통영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접수되어 오늘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 후 심의ㆍ의결하게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강혜원 의회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 의장 강혜원 의사일정 제1항, 제198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는 배부해 드린 안과 같이 오늘 하루로 정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의장 강혜원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순서에 따라 김미옥 의원과 김용안 의원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의장 강혜원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통영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제안하신 의회운영위원회 배도수 위원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운영위원장 배도수 반갑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배도수 의원입니다.
우리 위원회에서 위원회 안으로 채택한 통영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에 대하여는 지난 11월 19일 의원간담회에서 의견수렴을 통하여 심도 있게 논의되었고, 우리 위원회에서도 전 위원 모두 협의된 사항임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제안이유를 말씀드리면 2019년 4월 30일「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에 등에 관한 규정」의 개정으로 우리시가 한시기구인 도시재생관광국을 폐지하고 4개국을 상시 설치 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전략적 기능별로 조직을 구성하고 업무와 기능의 연관성이 높은 부서를 동일 국내 편제하여 부서 간 협조체제를 긴밀하게 구축하기 위해 조정함에 따라 변경사항을 통영시의회 위원회 조례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써, 주요내용으로 안 제3조제2항제1호에 “도시재생관광국(관광과)”를 “문화관광경제국(문화예술과, 관광과)”로 조정하여 기획총무위원회 소관으로 하고, 같은조 같은항 제2호 중 “수산경제국, 도시재생관광국(도시재생과, 일자리정책과, 도시녹지과)”를 “수산환경국, 문화관광경제국(도시재생과, 지역경제과, 일자리정책과)”로 변경하여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으로 조정하고자 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위원회에서 제안설명 드린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통영시민, 그리고 1천여명의 공무원, 동료 의원님! 올 한해 수고 많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19년도 마무리 잘 하시고 경자년 새해, 새설계 잘하셔서 행복하고 멋진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강혜원 배도수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보고한 안건은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안건으로써 조직개편에 따른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20일 개정ㆍ공포 시행됨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 소관 직무를 조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난번 간담회 및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충분한 심사를 하였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통영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제안설명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2019년 한해를 돌이켜보면 많은 어려움과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집행부와 시의회, 시민이 힘을 모아 2019년 고용위기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연장 건의로 각각 1년과 2년씩 연장되어 경제회복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고, 시민이 체감하는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해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의 첫 번쨰 프로젝트인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개소식을 시작으로 산업경제, 공동체문화, 주거환경 개선 등을 비롯한 도시재생을 통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일수록 우리는 비전과 꿈을 가지고 사람과 현장중심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으로 통영다운 문화관광 추진,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통영 실현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읍시다.
혼자 걸으면 빨리 갈 수 있으나 같이 걸으면 행복하게 멀리 갈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홀로 선 나무는 수풀을 이루지 못하듯이 혼자서는 일을 제대로 이뤄 낼 수 없습니다.
저를 비롯한 13명 의원 모두 힘을 보태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시정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주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생활정치 구현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집행부에서도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에 효율적으로 잘 대응하여 우리가 처한 역경을 잘 극복해 나가도록 적극행정과 소통을 통한 행정에 내실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마무리 잘 하시고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활기찬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났을 것을 기대하면서 14만 통영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한해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하면서 제198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